후쿠오카 모츠나베, 어떤 요리일까요?

일본 큐슈의 중심인 후쿠오카시의 명물이자 일본 3대요리로 평가받는 '일본식 곱창전골' 을 지역명과 함께 후쿠오카모츠나베 라고 말합니다.

연간 100만명 이상의 한국인이 후쿠오카를 방문하여 이제는 must eat item이 되버린 '모츠나베'는 한국인이 더 즐겨찾는 요리가 되었습니다.

모츠나베는 일제 강점기때 후쿠오카인근 탄광촌으로 강제징용된 조선인이 죽도록 일하면서 허기진 배를 달래고자 당시 일본인들은 먹지 않고 버렸던 소나 돼지의 부산물과 이런 저런 야채를 섞어 끓여 먹었던 것에서 비롯된 음식으로써 선대의 아픈 역사를 간직한 이제는 우리가 가져와야 할 조선의 것이기도 합니다.



후쿠오카모츠나베는 어떻게 한국에 런칭했나요?

당사는 일본 3대요리인 모츠나베를 지난 2013년부터 한국시장에 런칭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한국인의 입맛과 정서에 딱 맞는 최적의 퀄리티를 구현하기 위해서 메뉴개발에만 지난 4년의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모츠나베 본연의 맛인 된장과 간장맛을 구현하기 위하여 저희는 수백종의 장류를 비교 분석하였고, 대창전골에서 가장 중요한 대창만큼은 100% 우리 한우대창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국내 최고수준의 HACCP 인증을 받은 업체로부터 철저하게 품질관리를 통해 공급받고 있습니다. 

미슐랭스타급의 탑 쉐프들이 만들어 낸 기막힌 맛은 일본 현지 모츠나베보다 더욱 풍성하고 기품있는 맛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지난 2016년 식객남녀에서 촬영한 것으로써, 한국 연예인중 일본 음식에 가장 정통하다고 알려진 가수 김정민씨와 KPGA 협회장께서 래방하여 평가한 영상물입니다. 

시식하는 동안 내내 "기막히다" 라고 맛을 감탄한 김정민씨의 소감은 지난 4년간 모츠나베 메뉴개발에 올인한 당사의 일관된 목표였습니다.

"기막힌 맛" 이 여기에 있습니다.

아래는 자체 홍보동영상 부녀편입니다. 

아래는 자체 홍보동영상 부부편입니다. 

아래는 일본현지에서 촬영한 홍보동영상 친구편입니다.